본문 바로가기
슬기로운 식도락 생활

[대구 범어동] 방천소갈비 직영점 : 맛있는 갈비에 더 맛있는 된장해물탕

by 늙은둥이 2025. 5. 14.

대구 범어동에 위치한 방천소갈비 직영점은 양념 한우소갈비와 양념 안창갈비, 생갈비살뿐만 아니라 양념 되지갈비도 맛있는 음식점입니다. 더군다나 이런 한우갈비와 돼지갈비에 뒤지지 않는 된장해물탕도 더할 나위 없이 맛있습니다. 한우와 국내산 한돈이지만 합리적인 가격은 이 집을 더 돋보이게 합니다.

 

목차

     

    방천소갈비 직영 범어점

    방천소갈비 범어점 가게 전경

     

    영업시간 : 11:00 - 23:00

    위치 : 대구 수성구 범어천로 41-1

    전화 : 053-351-2282

    주차정보 : 가게 앞 도로 주차가능

     

     

    내부 모습

     

    방천소갈비 범어직영점 내부 모습

     

    범어동 갈비 맛집인 방천소갈비 직영점은 좌, 우측 벽쪽으로는 사각 테이블이 놓여 있으며 홀 가운데 쪽에는 둥그란 테이블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벽 쪽에는 원목 느낌의 벽면이 자리 잡고 있으며 천장은 검은색 노출 천장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테이블 간격도 적당히 넓고 청결 상태도 훌륭합니다. 가족단위의 손님들 뿐 아니라 친구들끼리 오는 등 손님층도 다양한 모습이었습니다. 물론 연령대도 다양합니다.

     

    메뉴

    방천소갈비 메뉴

     

    다양한 종류의 한우갈비와 양념돼지갈비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사이드 메뉴로는 된장해물탕, 뭉치주먹밥, 한우양지물회, 쫄면, 물냉면, 비빔냉면이 있습니다. 쫄면을 파는 고깃집은 처음 보는 것 같습니다. 저희는 양념 한우소갈비 2인 분들 주문했습니다.

     

    방천소갈비 기본반찬

     

    많은 가짓수는 아니지만 기본반찬으로 무 짱아치와 물김치 등이 깔끔하게 나옵니다.

     

    방천소갈비 겉절이

     

    특히 겉절이는 매우 신선해 보입니다. 양도 많습니다.

     

    양념 한우소갈비

     

    양념 한우소갈비는 돌돌 말아서 앙증맞게 나옵니다. 겉으로 보기에도 양념이 잘 배겨 있을 것 같습니다.

     

    불판에서 익어가는 양념 한우소갈비

     

    불판에서 지글지글 익어가는 한우소갈비 냄새가 너무나도 좋습니다. 야들야들한 식감과 파간장이나 고추간장에 취향껏 찍어 먹을 수 있어서 더욱 맛있었습니다. 소맥과 더 불어 너무 잘 넘어갑니다.

     

    된장 해물탕

     

    제가 입이 너무 짧은 관계로 된장 해물탕으로 넘어갔습니다. 해물된장이 아니라 된장 해물탕이 이유가 있었습니다. 게 한 마리가 반 나누어져 들어가 있습니다. 거기다가 두부도 큼직하게 썰어져 들어가 있습니다. 얼큰한 맛에 밥 한 공기를 그냥 싸악 비었습니다.

     

    마치며

    깔끔한 내부 분위기와 더불어 양념 한우소갈비와 된장해물탕도 깔끔하기 그지 없는 맛이었습니다. 다음에는 생갈비살에 쫄면도 한 번 먹어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쫄면에 생빗살 너무 잘 어울릴 듯하지 않으신가요? 근처에 위치한 명동 돼지 한 마리를 갈려다가 웨이팅이 너무 길어서 가게 되었던 방천소갈비 직영점, 만족스러운 한 끼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