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슬기로운 지혜 생활

[베이조스의 명언] 지혜가 풍부하지 않은 사람들과 어울리기에 삶은 매우 짧다.

by 늙은둥이 2023. 5. 10.
반응형

제프리 프레스턴 베이조스, 미국의 기업인이며 아마존의 창업자이자 초대 CEO였고, 현 이사회의 의장이다.
2023년 기준으로 세계 부자 순위 1위이다.
새아버지인 미겔 베이조스와 외할아버지 프레스턴 자이스로부터 많은 영향을 받았으며 새아버지는 아마존을 설립했을 때 첫 투자자가 되기도 했다.
출처 : 나무위키

 

★ 비판받는 것을 두려워한다면, 그냥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된다.

 

★ 당신이 잘 진행되는 일만 하겠다고 결정하면, 당신은 많은 기회를 테이블에 놓아두고 떠나는 것과 다름없다.

 

★ 스트레스는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으면서도 아무것도 하지 않을 때 발생합니다. 저는 무언가 스트레스가 된다는 것을 깨달으면 경고의 의미로 받아들입니다. 제가 그것을 의식하게 되면 즉시 첫 전화를 건다던가 첫 이메일을 보낸다던가, 그 상황을 다루기 위해서 무엇이든지 합니다. 해결이 안 된다고 해도 말이죠. 스트레스는 무시하지 말아야 할 것을 무시할 때 생겨납니다. (스트레스 대처 방법)

 

★ 위험한 것은 발전하지 않는 것이다.

 

 

 지혜가 풍부하지 않은 사람들과 어울리기에 삶은 매우 짧다.

 

 발명의 세계에서는 늘 예상치 못한 행운이 따른다.

 

 당신이 굳건히 버티지 못하면 실험을 너무 빨리 포기할 것이다. 당신이 유연하지 않다면 벽에 머리를 박기만 할 뿐, 문제를 풀 다른 해결책을 찾을 수 없을 것이다.

 

 저는 시도하고 실패하는 것에 대해 후회할 거 같지 않았습니다. 아예 시도조차 한 한다면, 평생 시달릴 것이라 생각했죠. 저는 제 열정을 좇아 위험한 길을 택했고, 그 선택에 자부심을 느낍니다. 당신은 안전한 길을 걷겠습니까? 당신이 80세가 되어서, 조용하게 자기 삶에 대해 회상해 볼 때, 가장 간결하고 의미 있는 이야기는 당신이 내린 일련의 선택들입니다. 결국, 우리는 선택들의 결과물입니다. 굉장한 이야기를 만들어 보십시오.(프린스턴 대학 연설 내용 중)

 

 실험을 일 년에 두 배로 늘리면, 창의력이 두 배가 된다.

 

 열심히 일하고 즐기면서 역사를 만들어 가자.

 

 시장 리더십은 높은 매출, 높은 수익성, 더 빠른 자본 속도, 그리고 이에 상응하는 투자 자본 수익률로 변환될 수 있다.

 

 호황기에 사람들은 가장 중요한 것에 집중하기 굉장히 어렵다.

 

 나는 주창자가 더 좋은 제품을 만든다고 확신한다. 그들은 더 많이 고민한다. 주창자에게는 어떤 일이 단순한 사업이 아니다. 돈이 되어야 하고, 말이 되어야 하고, 말이 되어야 하지만 그게 전부가 아니다. 주창자는 자신을 설레게 만드는, 가치 넘치는 일을 한다.

 

 스토리텔링이 놀랍지 않다면 최고의 기술과 비즈니스 모델을 가지고 있더라도 중요하진 않다. 아무도 알아 봐주지 않는다.

 

 가장 끔찍했던 경험은 은행에서 사람들에게 ‘휴가를 즐기기 위해 집을 두 번째로 저당 잡혀라’고 광고하는 것을 본 것이었다. 악마처럼 돈을 벌어선 안된다.

 

★ 회사는 화려하게 비쳐지는 데 중독되면 안 된다. 빛나는 것은 지속되지 않기 때문이다.

 

★ 회사 문화의 여러 부분은 경로 의존적이다. 길을 걸어가면서 배워 쌓는 것이다. 따라서 회사 문화의 정해진 정답은 없다.

 

★ 어떤 사업 계획도 현실과 부딪히는 순간에 살아남지 못한다. 현실은 언제나 변화무쌍하다. 계획은 계획일 뿐이다.

 

★ 굉장한 것을 경험할 수 있게 해 주면, 고객은 서로서로 이 경험을 이야기한다. 입소문은 강력한 것이다.

 

★ 우리가 고객의 구매 결정에 도움을 줄 수 있다면 더 많이 팔 수 있다고 생각한다.

 

 

 경쟁자만 바라본다면, 경쟁자가 무엇인가를 할 때까지 기다려야 한다. 고객에 집중하면 보다 선구자가 될 것이다.

 

 가장 중요한 것은 고객에게 집요하게 집중해야 한다. 우리의 목표는 세계에서 가장 고객 중심적인 회사가 되는 것이다.

 

 장기적인 목표를 지향한다면 소비자와 주주의 이익은 일치하게 된다.

 

 아마존은 18년 동안 3가지 생각으로 성공을 일구어 냈다. 고객을 우선 생각하라. 개발하라. 그리고 인내하며 기다려라.

 

 두 가지 종류의 회사가 있다. 고객에게서 돈을 더 많이 받기 위해서 일하는 회사와 덜 받기 위해서 일하는 회사. 아마존은 둘 중에 후자가 될 것이다.

 

 최고의 고객 서비스는 고객이 당신에게 전화할 필요도, 이야기할 필요도 없다. 그냥 작동한다.

 

 고객은 초대 손님이고 우리는 주최자다. 고객 경험의 모든 면을 조금씩 개선하는 것이 우리의 일이다.

 

 당신 회사의 이익률은 우리 회사에게는 기회이다.

 

 다른 회사들이 무엇을 하는지 시장조사를 해야 한다. 세상과 동 떨어져 있으면 안 된다. ‘저거 베껴야 하겠다’ 하지 말고, ‘저거 괜찮은데. 저거를 보고 영감을 받아서, 무엇을 만들어 볼까?’라고 생각해서 당신만의 유일한 색깔을 만들어라.

 

 다른 제약들과 마찬가지로 넉넉하지 못한 여건에도 혁신을 채찍질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비좁은 상자에서 탈출하기 위해선 빠져나가는 방법을 고안해 내는 것뿐이다.

 

 모든 사업은 자꾸자꾸 젊어져야 한다. 고객층이 당신과 함께 늙어간다면 당신은 지루하다고 불평하는 사람이 될 것이다.

 

 옛날에는 멋진 서비스를 만드는 데 30%, 이를 알리는 데 70%의 시간을 썼다. 새 시대에는 거꾸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