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프리 프레스턴 베이조스, 미국의 기업인이며 아마존의 창업자이자 초대 CEO였고, 현 이사회의 의장이다.
2023년 기준으로 세계 부자 순위 1위이다.
새아버지인 미겔 베이조스와 외할아버지 프레스턴 자이스로부터 많은 영향을 받았으며 새아버지는 아마존을 설립했을 때 첫 투자자가 되기도 했다.
출처 : 나무위키
★ 비판받는 것을 두려워한다면, 그냥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된다.
★ 당신이 잘 진행되는 일만 하겠다고 결정하면, 당신은 많은 기회를 테이블에 놓아두고 떠나는 것과 다름없다.
★ 스트레스는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으면서도 아무것도 하지 않을 때 발생합니다. 저는 무언가 스트레스가 된다는 것을 깨달으면 경고의 의미로 받아들입니다. 제가 그것을 의식하게 되면 즉시 첫 전화를 건다던가 첫 이메일을 보낸다던가, 그 상황을 다루기 위해서 무엇이든지 합니다. 해결이 안 된다고 해도 말이죠. 스트레스는 무시하지 말아야 할 것을 무시할 때 생겨납니다. (스트레스 대처 방법)
★ 위험한 것은 발전하지 않는 것이다.
★ 지혜가 풍부하지 않은 사람들과 어울리기에 삶은 매우 짧다.
★ 발명의 세계에서는 늘 예상치 못한 행운이 따른다.
★ 당신이 굳건히 버티지 못하면 실험을 너무 빨리 포기할 것이다. 당신이 유연하지 않다면 벽에 머리를 박기만 할 뿐, 문제를 풀 다른 해결책을 찾을 수 없을 것이다.
★ 저는 시도하고 실패하는 것에 대해 후회할 거 같지 않았습니다. 아예 시도조차 한 한다면, 평생 시달릴 것이라 생각했죠. 저는 제 열정을 좇아 위험한 길을 택했고, 그 선택에 자부심을 느낍니다. 당신은 안전한 길을 걷겠습니까? 당신이 80세가 되어서, 조용하게 자기 삶에 대해 회상해 볼 때, 가장 간결하고 의미 있는 이야기는 당신이 내린 일련의 선택들입니다. 결국, 우리는 선택들의 결과물입니다. 굉장한 이야기를 만들어 보십시오.(프린스턴 대학 연설 내용 중)
★ 실험을 일 년에 두 배로 늘리면, 창의력이 두 배가 된다.
★ 열심히 일하고 즐기면서 역사를 만들어 가자.
★ 시장 리더십은 높은 매출, 높은 수익성, 더 빠른 자본 속도, 그리고 이에 상응하는 투자 자본 수익률로 변환될 수 있다.
★ 호황기에 사람들은 가장 중요한 것에 집중하기 굉장히 어렵다.
★ 나는 주창자가 더 좋은 제품을 만든다고 확신한다. 그들은 더 많이 고민한다. 주창자에게는 어떤 일이 단순한 사업이 아니다. 돈이 되어야 하고, 말이 되어야 하고, 말이 되어야 하지만 그게 전부가 아니다. 주창자는 자신을 설레게 만드는, 가치 넘치는 일을 한다.
★ 스토리텔링이 놀랍지 않다면 최고의 기술과 비즈니스 모델을 가지고 있더라도 중요하진 않다. 아무도 알아 봐주지 않는다.
★ 가장 끔찍했던 경험은 은행에서 사람들에게 ‘휴가를 즐기기 위해 집을 두 번째로 저당 잡혀라’고 광고하는 것을 본 것이었다. 악마처럼 돈을 벌어선 안된다.
★ 회사는 화려하게 비쳐지는 데 중독되면 안 된다. 빛나는 것은 지속되지 않기 때문이다.
★ 회사 문화의 여러 부분은 경로 의존적이다. 길을 걸어가면서 배워 쌓는 것이다. 따라서 회사 문화의 정해진 정답은 없다.
★ 어떤 사업 계획도 현실과 부딪히는 순간에 살아남지 못한다. 현실은 언제나 변화무쌍하다. 계획은 계획일 뿐이다.
★ 굉장한 것을 경험할 수 있게 해 주면, 고객은 서로서로 이 경험을 이야기한다. 입소문은 강력한 것이다.
★ 우리가 고객의 구매 결정에 도움을 줄 수 있다면 더 많이 팔 수 있다고 생각한다.
★ 경쟁자만 바라본다면, 경쟁자가 무엇인가를 할 때까지 기다려야 한다. 고객에 집중하면 보다 선구자가 될 것이다.
★ 가장 중요한 것은 고객에게 집요하게 집중해야 한다. 우리의 목표는 세계에서 가장 고객 중심적인 회사가 되는 것이다.
★ 장기적인 목표를 지향한다면 소비자와 주주의 이익은 일치하게 된다.
★ 아마존은 18년 동안 3가지 생각으로 성공을 일구어 냈다. 고객을 우선 생각하라. 개발하라. 그리고 인내하며 기다려라.
★ 두 가지 종류의 회사가 있다. 고객에게서 돈을 더 많이 받기 위해서 일하는 회사와 덜 받기 위해서 일하는 회사. 아마존은 둘 중에 후자가 될 것이다.
★ 최고의 고객 서비스는 고객이 당신에게 전화할 필요도, 이야기할 필요도 없다. 그냥 작동한다.
★ 고객은 초대 손님이고 우리는 주최자다. 고객 경험의 모든 면을 조금씩 개선하는 것이 우리의 일이다.
★ 당신 회사의 이익률은 우리 회사에게는 기회이다.
★ 다른 회사들이 무엇을 하는지 시장조사를 해야 한다. 세상과 동 떨어져 있으면 안 된다. ‘저거 베껴야 하겠다’ 하지 말고, ‘저거 괜찮은데. 저거를 보고 영감을 받아서, 무엇을 만들어 볼까?’라고 생각해서 당신만의 유일한 색깔을 만들어라.
★ 다른 제약들과 마찬가지로 넉넉하지 못한 여건에도 혁신을 채찍질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비좁은 상자에서 탈출하기 위해선 빠져나가는 방법을 고안해 내는 것뿐이다.
★ 모든 사업은 자꾸자꾸 젊어져야 한다. 고객층이 당신과 함께 늙어간다면 당신은 지루하다고 불평하는 사람이 될 것이다.
★ 옛날에는 멋진 서비스를 만드는 데 30%, 이를 알리는 데 70%의 시간을 썼다. 새 시대에는 거꾸로다.
'슬기로운 지혜 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간디의 명언] 내일 죽을 것이라고 생각하면서 사십시오. 영원히 살 것이라고 생각하면서 배우십시오. (16) | 2023.05.13 |
---|---|
[테레사의 명언] 저는 결코 큰일을 하지 않습니다. 다만, 작은 일을 큰 사랑으로 할 뿐입니다. (0) | 2023.05.12 |
[머스크의 명언] 기업가가 된다는 것은 유리잔을 먹고 죽음의 심연을 바라보는 것과 같다 (0) | 2023.05.09 |
[효에 관한 명언] 자식이 효도하고자 하나 어버이가 기다리지 않는다. (2) | 2023.05.08 |
[가족에 관한 명언] 부모는 그대에게 삶을 주고도 이제 자신의 삶까지 주려고 한다. (0) | 2023.05.07 |
댓글